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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원 소개  

허정
허정 소개
부서 산업연구실/데이터·통계연구팀
직위 선임연구원
성명 허정
전화번호 031-739-7361
이메일

경력

학력
서강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 경영학 박사 (2015)
The Ohio State University 통계학 석사과정 수료 (2008)
서강대학교 경영학과 경영학석사 (2005)
충남대학교 경영학과 경영학사 (2003)
경력
· 상근
소프트웨어 정책연구소 선임연구원(2017.12~현재)
대전대학교 경영컨설팅연구소 책임연구원 (2015.3~2015.8)
서강대학교 지식서비스R&D센터 연구원 (2012.8~2013.12)

· 비상근
제27대 한국마케팅관리학회 이사
광고학연구(등재학술지), 서비스경영학회지(등재학술지), 유통경영학회지(등재학술지), 경영컨설팅연구(등재학술지), 전문경영인연구(등재학술지) 논문 심사위원
서강대학교 경영학부(영어강의), 성균관대학교 글로벌경영학과(영어강의), 연세대학교 경영학부(영어강의), 경희대학교 호텔관광대학 일반대학원(영어강의), 컨벤션경영학과(영어강의), 충남대학교 경영대학원, 산업대학원, 경영학부 외 다수
성과물
· 논문
Hur, Chung, Jiyoung Hwang, and Chan Koo Yeo (2020), “The differential impact of consumer’s thinking styles on brand placement: A cross-cultural study,” Journal of Brand Management(SSCI), Forthcoming.
Yeo, Chan Koo, Chung Hur, and Seonggoo Ji (2019), “The Customer Orientation of Salesperson for Performance in Korean Market Case: A Relationship between Customer Orientation and Adaptive Selling,” Sustainability(SSCI), 11(21), (6115)1-18.
허 정 (2019), “예기치 못한 사건이 소비자의 시간 예측에 미치는 효과,” 경영컨설팅연구, 19(3), 267-278.
허 정, 여찬구, 김태민 (2018), “백화점 점포속성이 소비자의 쇼핑경험가치에 미치는 영향: 외재적 가치와 내재적 가치를 중심으로,” 유통경영학회지, 21(6), 173-182.
김정민, 허 정 (2018), “채용공고 빅데이터 기반 SW분야 직업 및 직무변화 분석,” 정보과학회지, 36(9), 15-21.
김희영, 허 정 (2018), “보상물의 유형과 친숙도가 매개물 효과에 미치는 영향,” 마케팅관리연구, 23(2), 1-18.
허 정, 이순형 (2018), “과업 불확실성과 관계 불확실성이 팀 구성방식, 만족도 및 성과에 미치는 영향,” 경영교육연구, 33(1), 257-279.
황지영, 허 정 (2017), “Collaborative Economy as Global Social Innovations: Perspectives from Institutional Theory and Social Construction Theory,” 유통경영학회지, 20(6), 113-123.
허 정, 김희영 (2017), “조절초점을 이용한 관광마케팅 전략이 고객의 방문의도에 미치는 영향,” 유통경영학회지, 20(6), 21-32.
허 정, 여찬구, 지성구 (2017), “기부 후원지역 구분이 기부의도에 미치는 영향: 지각된 동질성과 도덕 정체성의 매개효과,” 경영컨설팅연구, 17(4), 39-51.
허 정, 김자연 (2017), "무료시용의 제한방식과 지불방식이 소비자의 제품구매에 미치는 영향," 경영학연구, 46(4), 1069-1095.
허 정, 김희영, 하영원, 윤형기 (2017), “상품과 보상물의 관련성이 매개물 극대화 효과에 미치는 영향,” 광고학연구, 28(6), 35-54.
여찬구, 허 정 (2017), “소비자의 백화점 인식과 쇼핑경험이 백화점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실용적 쇼핑동기와 정서적 쇼핑동기를 중심으로,” 경영연구, 32(3), 387-410.
여찬구, 허 정, 김자연 (2017), “기부 캠페인의 커뮤니케이션 요소가 기부효용 및 기부의도에 미치는 영향,” 마케팅논집, 25(2), 203-218.
김형우, 허 정, 여찬구 (2017), “재미 유발이 소비자의 구매의도에 미치는 효과: 선물상황과 자아해석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서비스경영학회지, 18(2), 167-196.
허 정, 여찬구 (2017), “기업 이미지 연상이 제품평가에 미치는 영향,” 상품학연구, 35(2), 100-111.
장명균, 허 정 (2017), "과거 수출성과가 중소기업의 수출몰입, 전략 및 경쟁우위에 미치는 영향, 무역연구, 13(2), 291-315.
박용완, 허 정 (2017), “프로스펙트 이론과 심적회계를-이용한 신용카드 보상프로그램의 설계,” Korea Business Review, 21(1), 185~207.
허 정, 하영원 (2016), "동력수월감 (motor fluency)이 소비자의 선택에 미치는 영향," 소비자학연구, 27(5), 139-172.
김승호, 허 정 (2016), “광고 메시지 유형이 소비자의 태도 및 지불용이가격에 미치는 영향: 제품유형과 조절초점 예열의 조절효과,” 마케팅관리연구, 21(2), 55-74.
김희영, 정성희, 허 정 (2013), “The Effect of Temporal Distance on Choice of Investment Options,” 경영교육연구, 28(6), 383-396.
허 정, 조경준, 김상봉 (2012), “규모 및 형태에 따른 고급주거시설의 가격결정요인의 이질성에 관한 연구,” 부동산학연구, 18(4), 111-129.
이재범, 허 정, 정민형, 신용재 (2012), “블로그-트위터 매체 간 특성 차이 및 사용자 제품정보처리와 평가 차이 비교에 관한 연구,” 정보시스템연구, 21(1), 69-91.
하영원, 허 정 (2006), "혁신적 컨버전스 제품의 범주화에 있어 비분석적 제품정보 제시의 역할," 마케팅연구, 21(3), 81-99.

· 학회발표
Chung Hur, Jiyoung Hwang, and Chankoo Yeo(2017), “Differential effect of brand placement advertising: A cross-cultural exploration of cognitive thinking system,” 2017 American Marekting Association Conference.
이 외 30여건 이상

· 기타 수행 연구 프로젝트
제19대 대통령선거 홍보활동 평가, 선거관리위원회 (2017)
안전한 연구환경 조성 및 기반구축을 위한 제3차 기본계획 수립 연구. 과학기술정보통신부 (2017)
예기치 않은 사건이 소비자의 시간예측에 미치는 영향, 한국연구재단 (2016)
글로벌 SW전문기업 수출성과 조사 및 분석, 정보통신산업진흥원 (2016)
ICT융합신산업 규제개선의 경제적 파급효과 연구, 정보통신기술진흥센터 (2016)
SW융합 전문인력 지원 체계 분석 및 육성 방안 연구,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 (2016)
국가지하수자원의 경제적 활용평가, 국토교통부 (2015)
연구실 안전환경구축지원사업 성과분석 및 성과지표 개발, 교육시설재난공제회(2015)
수처리를 위한 첨단 기능성 막 및 막 공정시스템 개발, 서강대학교 (2013)
서울시 비즈니스서비스 산업 백서, 서울산업통상진흥원 (2012)
수상경력
한국광고학회 우수박사학위논문상 수상 (2015)
기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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