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46조 원의 고속 성장이 예측되는 가상현실 시장
- 2014년 이후, 가상현실에 대한 시장 관심은 지속적으로 증가
- 2014년 페이스북의 오큘러스 인수 소식이 촉발한 가상현실에 관한 관심은 구글IO의 카드보드 공개, 삼성전자의 기어VR 출시를 거쳐 최근 구글 데이드림과 플레이스테이션VR 런칭, 오큘러스의 커넥트3에 이르기까지 글로벌 기업들의 이벤트를 통해 지속적으로 증가 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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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가상현실은 2016년부터 본격적인 시장이 형성되어, 2025년 46조 원 이상의 거대 산업으로 성장이 예측(Superdata Releases New VR Market Forecasts, Vrfocus, 2016.3)
- 다양한 활용분야와 광범위한 파급효과의 기대로 구글, 페이스북, 샤오미 같은 신흥 소프트웨어기업 뿐만 아니라 삼성전자, HTC 같은 제조사 IBM, MS와 같은 1세대 IT기업까지 거의 모든 글로벌 기업들이 가상현실 시장에 뛰어듦
- 구글 카드보드 1년 7개월만에 500만 대를 넘게 출하, 구글플레이를 통한 카드보드 앱 다운로드 2,500만 회 이상(2016-10-27)(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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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VR PC 플랫폼의 마켓은 매년 2배씩 성장이 예상되고 있으며 2020년엔 18조 원에 이를 것이라고 예상
- VR 모바일 플랫폼 마켓은 매년 1.5배씩 성장이 예상되고 있으며 2020년엔 9조 원에 이를 것이라고 예상
- VR 콘솔 플랫폼 마켓은 2017년까지는 큰 성장이 없으나 2018년 부터는 연 2배의 성장이 예상 2020년엔 17조 원에 이를 것이라고 예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