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토론 게시판 운영 기준
  • SPRi
날짜2018.03.21
조회수6931
글자크기

1. (게시물 성격) 각 게시판의 성격에 맞는 게시글을 올려야 합니다.
게시판의 성격에 맞지 않는 게시글은 운영자에 의해 사전통보 없이 이동 및 삭제 조치될 수 있습니다.
    - 이슈토론 : 주로 운영자 주도로 올라오는 토론 이슈에 대해서 댓글로 토론하는 게시판 

2. (댓글 내용) 근거없이 타인의 명예와 권리를 침해하는 비방성 댓글, 공중도덕에 위배되는 욕설/음란성/도박성/허위사실/종교적/불법광고물/도배성 댓글은 작성할 수 없습니다. 운영자는 위와 같은 댓글을 작성한 이용자를 확인하면

-  (법적 제재가 가능한 댓글) 사전통보 없이 삭제합니다.

- (개인 간 갈등 소지가 있는 댓글) 스스로 삭제하도록 권고하는 1차 경고를 발행하며, 2일간의 유예기간 이후 ‘커뮤니티 운영 규제 심의 위원회’의 결정에 따라 댓글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 커뮤니티 운영 규제 심의 위원회는 커뮤니티 사업담당자, 홍보담당자, 커뮤니티 운영자 3인으로 구성됩니다

- (운영에 지장을 줄 수 있는 댓글) 스스로 삭제하도록 권고하는 1차 경고를 발행하며, 2일간의 유예기간 이후 운영자가 댓글을 삭제합니다.


3. (저작권 준수) 커뮤니티 게시글을 타 사이트로 스크랩할 때는 그 출처를 "공감, 소통의 SW정책 오픈 커뮤니티"라고 남겨야 합니다. 

4. (닉네임) 타인을 사칭하는 닉네임이나, 욕설/음란성/도박성/불법광고 닉네임은 사용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