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W 보도자료 - 2018년 상반기 소프트웨어 우수 발주자 선정
  • SPRi
날짜2018.08.27
조회수2108
글자크기

2018년 상반기 소프트웨어 우수 발주자 선정
-건전한 발주문화를 통한 소프트웨어 제값주기 실천 사례 수상 -

(2018. 8. 14 과기부 보도자료)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유영민, 이하 ‘과기정통부’)는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회장 조현정, 이하 ‘협회’)와 함께 공정한 발주문화 정착과 소프트웨어 제값주기에 기여한 우수 발주자를 선정하고, 이를 시상하는 ‘2018년 상반기 우수 발주자 시상식’을 8월 14일(화) 오전 11시 30분에 정부과천청사에서 개최하였다.
 
과기정통부는 지난 2015년부터 우수한 소프트웨어 발주사례를 발굴하여 과기정통부장관상을 수여하고 있으며, 해당 기관에서 직접 프로젝트를 수행한 발주 담당자를 수상자로 선정함으로써 현장 발주 담당자의 사기진작을 도모하였다.
 
2018년 상반기는 소프트웨어 업계가 요구하는 사항을 실제 사업 수행 현장에 적극적으로 적용한 사례를 추천받았으며, 그 중 국립환경과학원 이용희 연구사, 한국남부발전 이치녕 차장, 방위사업청 유은경 사무관, ㈜하츠 김종주 팀장 등 총 4인에게 장관상을 수여하였다.
 
국립환경과학원의 이용희 연구사는 연내 무리한 사업완료 요구없이 적정 사업기간 확보를 위해 노력하였으며, 한국남부발전 이치녕 차장은 클라우드 환경 기반의 한국 보안 소프트웨어 도입·활용에 기여, 방위사업청 유은경 사무관은 정기적인 하도급 실태 점검을 통해 하도급 업체에 적정대가를 지급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 ㈜하츠 김종주 팀장은 정당한 산출근거를 바탕으로 하자보수 금액을 산정하여 적정대가 지급을 실천하였다.
 
 과기정통부 노경원 소프트웨어정책관은 “올해는 소프트웨어산업 진흥법 전부 개정을 앞두고 있으며, 4차 산업혁명의 중요성이 계속 강조되고 있는 만큼 소프트웨어 사업 발주자들의 역할이 어느 때 보다 중요하다”며 “향후에도 우수 사례를 적극 발굴하여 지속적으로 홍보하겠다.”라고 말했다.

 

(출처 : http://www.msip.go.kr/web/msipContents/contentsView.do?cateId=mssw311&artId=139853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