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연구
전체자료
연구자료
간행물
- SW중심사회
- 산업연간보고서
- 승인통계보고서
- AI 브리프
- 이전 간행물
행사
전체행사
컨퍼런스
포럼
세미나
통계
통계서비스
간행물
정보
알림
SPRi
소개
- 연혁
- 인사말
- 미션+비전
- CI소개
- 조직
- 경영공시
- 오시는 길
알림
- 공지사항
- 미디어
- 정보공개
SPRi POPUP
3
ENGLISH
SPRi POPUP
3
ENGLISH
모바일 주 메뉴 닫기
전체자료
연구자료
간행물
전체
연구보고서
이슈리포트
SPRi칼럼
산업/정책
동향
기타자료
전체
전체
연구보고서
이슈리포트
SPRi칼럼
산업/정책 동향
기타자료
2014-002
SW규제 개선을 통한 SW산업기반 확충안
양병석
역대 연구원
김정민
AI정책연구실 선임연구원
임춘성
강송희
역대연구원
박강민
AI정책연구실 선임연구원
날짜
2015.02.16
조회수
10065
다운로드
공유
글자크기
+
글자크기 크게
-
글자크기 작게
요약문
목차
요약문 상세
연구기관, 총괄책임자, 참여연구원, 발행일, 발행인, 발행처로 구성된 보고서개요 표
연구기관
소프트웨어정책연구소
총괄책임자
임춘성 (소프트웨어정책연구소 연구조정실장)
참여연구원
양병석 (소프트웨어정책연구소 연구원)
강송희 (소프트웨어정책연구소 연구원)
박강민 (소프트웨어정책연구소 연구원)
김정민 (소프트웨어정책연구소 연구원)
발행일
2014년 12월
발행인
미래창조과학부 장관
발행처
미래창조과학부
목차 상세
제1장 서론
제1절 연구의 목적 및 필요성
제2절 연구의 범위 및 구성
제2장 규제 개선과 진흥을 통한 한국 게임 발전 방향
제1절 산업과 문화 콘텐츠를 포함한 생태계 관점의 포괄적 접근
제2절 2015년 한국 게임의 위기
제3절 한국 게임의 규제 현황과 개선 방향
제4절 한국 게임의 기회와 진흥
제3장 클라우드 이용 촉진을 위한 규제 개혁
제1절 연구 배경
제2절 국내외 클라우드 서비스 시장 및 정책 현황
제3절 국내외 클라우드 서비스 규제 현황
제4절 국내 클라우드 서비스 규제 개혁 방안
제4장 핀테크 산업 활성화를 위한 규제 개선 방안
제1절 연구 배경
제2절 핀테크 생태계
제3절 핀테크 규제 현황과 개선방안
제5장 결론
제1절 규제 개선과 진흥을 통한 한국 게임 발전 방향
제2절 클라우드 이용 촉진을 위한 규제 개혁
제3절 핀테크 산업 활성화를 위한 규제 개선 방안
SW규제
SW산업
목록
대표저자 연구자료
연구보고서
VR / AR의 발전방향과 국내 산업 활성화 방안 연구
임영모
양병석
2017-04-21
SPRi칼럼
소프트웨어 교육이 나가야 할 방향
양병석
2017-03-29
이슈리포트
가상현실/증강현실기술발전 방향과 시사점
임영모
양병석
2017-01-26
SPRi칼럼
가상현실 시장의 확신과 도전 그리고 기다림
양병석
2016-12-21
산업/정책 동향
가상현실(VR)시장을 둘러싼 글로벌 기업의 플랫폼
양병석
2016-11-18
연관태그 연구자료
SW규제
연구보고서
SW규제 개선을 통한 SW산업기반 확충안
2015-02-16
SPRi칼럼
소프트웨어 교육이 나가야 할 방향
2017-03-29
이슈리포트
가상현실/증강현실기술발전 방향과 시사점
2017-01-26
SPRi칼럼
가상현실 시장의 확신과 도전 그리고 기다림
2016-12-21
산업/정책 동향
가상현실(VR)시장을 둘러싼 글로벌 기업의 플랫폼
2016-11-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