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W보도자료 - 중소방송사(PP) 콘텐츠의 아시아 시장 진출 지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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날짜2018.12.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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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기정통부, 중소방송사(PP) 콘텐츠의 아시아 시장 진출 지원
-아시아 최대 견본시(ATF)에 한국 방송콘텐츠 홍보관 운영 및 투자상담-

(2018. 12. 04)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유영민, 이하 ‘과기정통부’)는 12월 5일(수)부터 12월 7일(금)까지 싱가포르에서 열리는 아시아 최대 콘텐츠 견본시(見本市)인 ATF(Asia TV Forum &Market)*에 참가하여, 한국 방송콘텐츠 홍보관을 운영하고 국내 중소 방송채널사용사업자(PP)의 완성형 콘텐츠 해외 진출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 아시아 권역의 최대 콘텐츠 견본시로서, 매년 60여 개국 700개 이상의 기관 및 사업자가 참여하며 국가별 공동관, 전시회, 콘퍼런스 등을 운영

 
올해로 3회째 참가하는 이번 행사에는 ‘18년 방송프로그램 제작지원 사업(‘18.3월)과 ATF 한국 홍보관 참가사 모집 공모(‘18.9월)를 통해 선정된 10개* 중소 방송사(42개 프로그램)가 참여하여, 3일간의 콘텐츠 홍보와 싱가포르, 중국, 프랑스, 일본, 대만, 호주 등의 해외 방송사·투자사·배급사와의1대1 투자상담회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 사업자(프로그램 수) : ㈜엠블라컴즈(5), ㈜머니투데이방송(6), ㈜미디어OBS(5), ㈜스카이라이프TV(3), ㈜베리미디어(2), ㈜씨엔티브이(4), ㈜뉴법률방송(2), KCTV제주방송(2), ㈜한국낚시채널(7), 해피독TV(6)
특히, 올해부터는 과기정통부의 포맷형* 방송프로그램제작지원을 통해 완성한 콘텐츠를 한국 홍보관에 참가 지원함으로써, 정부 지원으로 제작된 콘텐츠가 해외 투자유치를 통한 매출 향상과 중소 방송사의 자체 제작역량 강화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 특정 프로그램에서 각각의 에피소드마다 변하지 않고 지켜지는 프로그램의 핵심구성안

 

과기정통부 관계자는 “앞으로도 해외 콘텐츠 견본시(見本市) 참여 기회를 더욱 확대하여, 역량있는중소 방송사들이 국내 시장에 머물지 않고 해외시장을 적극적으로 개척해 나갈 수 있도록 더욱 힘쓸 것” 이라고 밝혔다.


(출처 : https://www.msit.go.kr/web/msipContents/contentsView.do?cateId=mssw311&artId=1438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