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가상증강현실(VR/AR)산업 실태조사

날짜2021.09.01
조회수5123
글자크기
  • 제 1 장 조사개요
    • 1절 조사 목적 및 필요성
    • 2절 모집단
      • 1. 모집단 정의
      • 2. 모집단 추출 방법
      • 3. 후보 모집단 수집
      • 4. 모집단 추출 결과
    • 3절 실태조사 개요
      • 1. 조사 대상 및 표본 수
      • 2. 조사 방법 및 기간
      • 3. 조사 내용
    • 4절 VR/AR산업 분류
      • 1. 조사 목적 및 필요성
  • 제 2 장 조사결과
    • 1절 VR/AR산업 현황
      • 1. 분야별 기업 현황
      • 2. VR/AR 관련 기술 활용 현황
      • 3. VR/AR사업 비중
      • 4. VR/AR사업 영위 기간
    • 2절 매출 현황
      • 1. 최근 3년간 매출액
      • 2. 고객 유형
      • 3. 판매 방법
    • 3절 수출 현황
      • 1. 수출액
      • 2. 수출 기업 수
      • 3. 분야별 수출액
      • 4. 분야별 수출액
      • 5. 수출 대상 유형 및 판매경로
      • 6. 수출 애로사항
    • 4절 산업 전망
      • 1. VR/AR사업 성장단계
      • 2. 국내・외 VR/AR산업 전망
      • 3. VR/AR사업 성장 예측
    • 5절 인력 현황
      • 1. VR/AR 인력
      • 2. 성별 및 고용형태
      • 3. 직무별 인력
      • 4. VR/AR산업 인력 채용 시 애로사항
    • 6절 R&D 현황
      • 1. 부설연구소 보유 여부
      • 2. R&D 투자 현황
      • 3. VR/AR 관련 R&D 자금 조달 방법
      • 4. VR/AR 관련 지식재산권 보유 현황
      • 5. 기술격차 해소방안
  • 부록: 설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