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소프트웨어산업 연간보고서
날짜2023.04.06
조회수5736
글자크기
  • 제 1부 개요
  • 제 2 부 SW산업 현황
    • 제 1 장 SW생산 및 기업
      • 제1절 SW생산
      • 제2절 SW수출
      • 제3절 SW기업 경영 실적
    • 제 2 장 SW인력
      • 제1절 SW전문인력
      • 제2절 SW인력 공급
    • 제 3 장 글로벌 SW시장
      • 제1절 패키지SW 시장
      • 제2절 IT서비스 시장
      • 제3절 게임SW 시장
      • 제4절 신 SW 시장
  • 제 3 부 SW정책 현황
    • 제 1 장 해외 SW정책
      • 제1절 미국
      • 제2절 일본
      • 제3절 중국
      • 제4절 유럽연합
    • 제 2 장 국내 SW정책
      • 제1절 일반 현황
      • 제2절 인력 양성 정책
      • 제3절 SW생태계 조성 정책
      • 제4절 신SW 시장 육성 정책
  • 제 4 부 SW시장 및 기술 동향
    • 제 1 장 SW시장
      • 제1절 패키지SW
      • 제2절 IT서비스
      • 제3절 게임SW
      • 제4절 인터넷SW
    • 제 2 장 SW 신기술 시장
      • 제1절 인공지능
      • 제2절 클라우드 컴퓨팅
      • 제3절 가상・증강현실
      • 제4절 사물인터넷
      • 제5절 블록체인
  • 부록 SW관련 주요 법률 제/개정 내용
      • 제1-1절 소프트웨어 진흥법
      • 제1-2절 소프트웨어 진흥법 시행령
      • 제2절 클라우드 컴퓨팅 발전 및 이용자 보호에 관한 법률 시행령
      • 제3절 지능정보화 기본법
      • 제4절 정보통신 진흥 및 융합 활성화 등에 관한 특별법
      • 제5-1절 전자사명법
      • 제5-2절 전자서명법 시행령
      • 제5-3절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 기본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