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 인류와 함께 해 온 놀이, 게임이 이어 받다.
- (1) 한국의 게임 산업에게 주어진 기회
- 유아는 성장기에 놀이를 통해 학습하며, 인류의 역사 또한 놀이와 함께 성장해왔습니다. 21세기의 새로운 패러다임의 한가운데에는 컴퓨팅 기술과 소프트웨어가 있습니다. 21세기 이후 인류는 소프트웨어로 놀이를 하는 세대입니다. 갑작스럽게 문명의 종말을 맞아 기술을 잃어버리기 전 까지는 게임 소프트웨어는 인류의 가장 중요한 놀이 생활 중에 하나로 지속 되고 확산될 것입니다. 이러한 패러다임의 시작을 한국이 주도하고 있는 것은 매우 큰 다행이고, 기회입니다. 이 기회를 살려 21세기에는 대한민국의 게임이 전세계에 문화적 영향을 미치기를 기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