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VR 등 실감기술의 발전으로 시공간 측면에서의 경험영역이 확장되면서 실감콘텐츠가 부상 중에 있습니다. 실감기술은 현실중심의 3차원 경험을 지원하여 사용자들은 정보를 보다 쉽고, 빠르게 습득이 가능하여, 여러 산업에 영향을 미쳐 혁신을 유발하는 범용기술(General Purpose Technology)로 사회·경제적 파급효과가 매우 크다고 평가받고 있습니다. 실감콘텐츠는 실감기술을 통해 확장된 경험으로 콘텐츠를 제공함으로써 디지털콘텐츠 시장의 신시장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이와 맞물려 정부도 2019년도 4월에 발표한 5G+ 전략에 핵심서비스로 실감콘텐츠를 꼽고, 5G 실감콘텐츠 초기시장의 선점을 위한 지원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본 45회 SPRi 포럼에서는 「실감(實感)토크 : VR·AR 현 주소와 미래」라는 주제로 발표와 토론을 진행하고자 합니다. 실감기술과 관련된 다방면 현업 전문가들과 함께하여 다양한 생각과 의견을 공유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였으니, 많은 분들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일시 : 2019. 08. 27 (화), 15:00-17:00
장소 : 소프트웨어정책연구소 대회의실
주관 : 소프트웨어정책연구소

* 원활한 행사 진행을 위하여 참석여부를 미리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일정 - 시간, 순서, 발표자의 순서로 구성된 표
시간 순서 발표자
15:00∼15:05 개회 및 인사말 사회: 남현숙 (소프트웨어정책연구소 선임연구원)
15:05∼15:25 실감콘텐츠 시장동향과 기업전략 박재헌 (KT Immersive 서비스 팀장)
15:25~15:45 AR의 진화와 미래 김재인 (버넥트(VIRNECT) 이사)
15:45~16:05 5G시대의 VR웹툰 역할과 실감만화 기술의 발전 방향 양병석 (코믹스브이(ComixV) 대표)
16:10~17:00 질의응답 및 자유토론

※상기 프로그램은 사정에 의해 변동될 수 있습니다.

키워드 실감콘텐츠 VR AR 5G